김포공항 주변 소음피해지역 방문, 소음 체감 및 개선의견 수렴

▲ 국토교통부?PEDIEN

[미디어뉴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8월 31일 김포공항 인근 소음피해가 심한 서울시 양천구 지역의 아파트 단지를 방문해 항공기 소음 피해를 점검하고 공항 주변 지방자치단체장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회복세로 국제선 운항 등 항공수요가 늘어나면서 공항 주변지역의 소음피해도 증가함에 따라 해당 지역의 소음수준을 직접 점검하고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 장관은 지자체장들과의 간담회에서 “정부는 공항 소음피해지역에 방음시설과 에어컨 설치 등 피해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지만 주민들의 눈높이에는 부족함이 있었을 것”이라며 “기획재정부 및 환경부 등 관계기관과 충분히 협의해, 주민들의 고통을 덜어드릴 합리적인 방안을 찾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단체장들에게도 “소음으로 고통받는 공항 주변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자체 차원의 다양한 방안을 적극 강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소음피해 현장인 양천구 지역의 아파트를 방문한 원 장관은 “항공기 소음피해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고통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며 “피해지역 주민들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 소음피해지역에 대해 주민 체감도가 높은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