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불법광고물 등 집중단속

▲ 개학맞이 학교 주변 어린이 위해환경 안전점검
[미디어뉴스] 세종특별자치시가 개학을 맞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등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점검은 관내 초등학교 53곳 등 주변 보호구역을 대상으로 유관 기관·단체·시민 합동으로 점검반을 꾸려 실시한다.

점검 분야는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등 중점 관리가 필요한 4가지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과속 등 법규 위반 단속 ▲학교 주변 공사장으로 인한 통행로 안전관리 ▲교육환경보호구역 등 주변 지역 유해시설을 집중 지도·점검할 예정이다.

또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 대상 지도·점검을 통한 안전성 확보,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광고물 및 정당 현수막 정비, 상가·유흥업소·숙박시설 주변 도로 및 오래된 간판 정비 등도 함께 진행한다.

시는 시민 누구나 학교 주변의 위해요인,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를 발견하는 즉시 신고가 가능하도록 안전신문고 앱과 누리집을 안내할 계획이다.

조수창 시민안전실장은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 안전점검과 단속을 통해 학생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겠다”며 “어린이들의 유해환경 노출을 차단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