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 국제 K-뷰티아카데미 착공식 개최

▲ 충청북도청사전경(사진=충청북도)

[미디어뉴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4일 청주시 오송읍 만수리 일원에서 오송 국제 K-뷰티아카데미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도종환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외빈 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착공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됐다.

오송 국제 K-뷰티아카데미는 충북도의 뷰티 화장품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새로운 제품 및 기술개발, 새로운 뷰티트렌드 창조, K-뷰티의 글로벌 확산 등을 목표로 K-뷰티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자 보건복지부와 충청북도가 총 324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는 사업이다.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청주전시관 부지내에 연면적 9,044m2 규모로 건축예정이며 2025년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송 국제 K-뷰티아카데미는 실제 구매력을 가진 내﹑외국인 뷰티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최신 K-뷰티 트렌드 교육→체험→구매→사업화 과정의 수출플랫폼을 구축하고 내국인들 대상으로는 뷰티관련 창업 및 재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뷰티산업은 신흥국 구매력 성장, 문화산업과 연계된 빠른 전파, 구매력 있는 노령인구 증가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예상되며 특히 우리나라와 문화 공유성이 높은 아시아가 전세계 시장의 46%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충북은 전국 화장품 생산량의 31%, 수출량의 26%를 차지하며 뷰티산업의 중심으로 부상했고 제조기업 230여개사, 전국 유일의 화장품산업단지 개발 및 지자체 주관 뷰티엑스포를 개최하는 등 산·학·연·관 간의 조화로운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어 뷰티산업에 있어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K-pop, K-drama, K-movie 등 한류 컨텐츠들이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비해 실제 산업에서의 활용도는 높지 않아 교육을 통한 산업연계가 필요한 상황이다.

김영환 도지사는 “본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의 기술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새로운 창업기업들을 발굴해 육성하고 기존 기업들과 함께 협업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는 것이 오송 국제 K-뷰티아카데미의 진정한 역할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