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을 맞아 역사 교육의 즐거움을 깨닫는 시간

▲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운영
[미디어뉴스] 인천시 중구 드림스타트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들이 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초등학생 대상 ‘조선 왕실로 떠나는 시간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의 5대 궁궐과 왕실 문화를 주제로 역사논술지도 강사가 15~16일은 원도심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동인천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22~23일은 영종지역 초등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영종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각각 진행됐다.

특히 한국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시청각 자료와 재미있는 모형을 활용한 학습활동을 병행해 역사에 대한 흥미를 고취하고 역사 교육의 즐거움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재미있는 한국사 이야기를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가질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올바르고 건강하게 양육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중구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등 영역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아동의 신체적 정서적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