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

▲ 도민에게 더 가까이, 찾아가는 공연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미디어뉴스] 경기아트센터는 2월 5일부터 2월 20일 오후 6시까지, ‘2024년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에 출연할 경기도 소재 공연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지난 2003년부터 운영된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은 경기도내 시간적, 환경적 여건 등으로 문화예술의 향유 기회가 적었던 도민들에게 지역예술단체가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하며 경기아트센터의 대표 문화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동안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해 도심지역에서는 학교, 도서관 등에서의 중·대규모의 공연을, 농촌지역에서는 노인정, 복지기관 등에서의 소규모 공연을 진행해왔다면, 올해는 더 많은 도민들에게 공연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계층이 거주하는 공동주택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경기아트센터는 ‘2024년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 출연단체 공모’를 통해 사업에 참여할 예술단체를 공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전문공연단체로 신청자격은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기반 조성을 위해 경기도 소재의 단체로 제한한다.

공연작품은 경기도 내 다양한 실내외 공간에서 진행할 수 있는 60분가량의 공연물을 요하며 장르에는 제한이 없다.

활동기간은 선발 시부터 2024년 12월까지이며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 ‘문화나눔’, ‘문화쉼터’, ‘문화피크닉’ 등의 연간 사업에 함께할 계획이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와 관련해 “도내 우수 예술단체 발굴하고 폭넓은 공연 기회를 제공해 지역문화와 예술가들이 상생할 수 있는 예술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것”이라며 “선정된 예술단체와 함께 도내 곳곳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도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