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조 8명 근무 및 야간 당직자 24시간 관리…사고 발생 시 즉시 대응

▲ 강화군, 설 연휴 대비 재난당직자 교육 실시
[미디어뉴스] 강화군은 지난 7일 설 연휴 기간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상황을 전파하고 보고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재난당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사고가 발생하면 피해 내역과 대처 사항 보고서를 작성해 신속히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보시스템에 보고하는 매뉴얼 교육과 폭설 등에 대비한 긴급재난문자 발송 훈련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소방서 및 경찰서 등 재난 관련 기관 간 신속한 상황을 전하기 위해 사용하는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사용법 교육도 진행해 당직자가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 대응 능력도 키웠다.

군은 설 연휴 동안 주간에는 4개 조에 8명이 근무하고 야간에는 재난 당직 근무자가 24시간 재난 상황을 유지관리하며 상황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군 관계자는 “재난 발생 시 초동 조치를 위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재난 상황 전파 보고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초동 매뉴얼에 기반한 실전형 자체 훈련을 통해 대응 역량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은 야간 및 휴일 당직 근무 시 발생하는 재난 상황에 대비해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재난당직자 상황 대처 매뉴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