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한파 대비 서비스 점검 강화

▲ 매서운 한파에도 촘촘한 안전돌봄서비스

[미디어뉴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24일 11시, 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어르신 한파 대비 점검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응급안전안심서비스’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담당자가 참석해,연일 지속되는 한파에 따라 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보호대책을 점검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회의를 통해 각 부서에서 진행하는 한파 대비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협조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대상자 2,618가구에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이 적용된 테블릿pc기반의 게이트웨이, 활동량감지기와 출입문 감지센서 등으로 대상자의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전체 대상자 798명에게 평상시 주 1회 방문 및 2회 유선 안부확인, 일상생활지원, 생활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파특보 발효 때 마다 안부확인을 통해 어르신의 안전과 돌봄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안부확인 진행이 어려운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비상연락망을 다수 매칭해 이웃지킴이를 통해 안전확인을 진행하고 실시간 점검이 가능한 ICT기기를 활용하는 등 체계적인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겨울철 건강수칙 ▲한파대비행동요령 안내 ▲한파대비 물품 지원 등을 통해 관내 추위에 취약 어르신들에 대한 안전과 돌봄을 강화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기태 관장은 “이번 주 강추위가 지속되는 만큼 한파로부터 취약한 어르신들을 보호하기 위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복지관에서는 선제적으로 한파 대비 서비스 점검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겨울철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