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청전경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2022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해 운영 중이다.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지난 4일에 열렸는데, 언제 어디서든 지속 시청이 가능하도록 시흥시 홈페이지 및 유튜브(채널명 시흥시청플러스)에 사전 제작한 영상을 상시 게시하고 있다.

설명회 영상은 시흥시 및 경기도, 중소벤처기업부 등 기업지원 기관에서 실시하는 중소기업 종합 지원 시책(수출, R&D, 창업벤처, 공공구매․판로, 자금, 소상공인)을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시는 영상자료뿐만 아니라 시흥시 등 각 기관의 기업지원 정책에 대한 중소기업 및 근로자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2022년 중소기업 안내책자'를 제작했다. 안내책자는 시흥시 및 시흥산업진흥원 등 관내 기업지원 기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시흥시 홈페이지(일자리경제포털>시흥경제>경제소식)에서도 언제든지 열람 및 다운로드를 통한 활용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경제를 든든히 지켜주신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를 전하며, 올 한 해 우리 시를 비롯한 각종 기업지원 기관의 지원 시책들이 기업인 여러분께 힘이 되어 조속히 코로나19를 극복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내용이나 기타 기업지원 정책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기업지원과 기업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