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기술·기능인, 950명의 산업현장 출사표

▲ 사진=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는 9일 교내 창의홀에서 2021학년도 학위수여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학사학위 39명, 산업학사학위 737명, 기능장 53명, 하이테크 33명, 전문기술 5명, P-TECH과정 83명, 총 950명에게 학위 및 수료증서가 수여됐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일일 신규 확진자가 5만 명에 가까운 시국을 고려해하여 참석인원은 내·외빈 50명으로 제한하고 온라인 유투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됐다.

대학 측은 고용노동부장관상, 인천광역시장상, 유관기관장상 등 외부포상과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상 등 교내 성적우수 및 공로상 시상으로 우수 졸업생 총 134명을 격려했다.

이상호 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고 졸업하는 여러분의 노력과 그 간의 결실을 축하한다”며“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는 시대에 전문기술과 강한 정신력으로 미래의 삶을 변화하고 혁신하기 위해 끊임없이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13개 학과 재학생 2천여 명이 재학하고 있으며, 정부 핵심정책인 고용유지 및 인력양성 수행대학으로 ▲청년실업난 해소를 위한 하이테크과정 ▲2년제 산업학사학위 과정 ▲전문대졸 이상의 재직자 직무역량 향상과정 ▲학위취득이 가능한 공학사(3~4학년) 야간과정인 전공심화과정 ▲기능계의 최고 과정인 기능장과정 ▲재취업 및 전직과정인 전문기술과정 ▲신중년 특화과정 및 여성 재취업과정 등 생애전주기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