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실시간뉴스
인천경찰청장, 신광초교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점검교통안전시설 개선사항, 화물차 통행제한 시행 등 점검
  • 이재기 기자
  • 승인 2021.09.02 20:17
  • 댓글 0

송민헌 인천경찰청장은 오늘 오전 중구청장, 남부교육지원청장 등과 합동으로 신광초교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실태를 점검했다.

이곳에서는 지난 3월, 25톤 화물차량에 의한 교통사고로 하교하던 초등학생이 사망하여 우리 사회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이날 송민헌 청장은 사고 이후 교통안전시설 개선사항, 화물차 통행제한 시행의 안정적 운영 여부 등을 점검하고,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 절대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사고 현장을 비롯한 주변 교통 환경 등을 꼼꼼히 살폈다.

사고 이후 경찰 등 유관기관에서는 신광초교 주변 재점검을 통해 과속방지턱 2개소, 고원식횡단보도 4개소, 무인단속카메라 3개소 신규 설치 등 보행자 안전위주로 시설을 개선하고, 특히 지난 9. 1.부터 화물차통행제한을 시행중이다.

통행제한은 학생들의 주 하교시간대인 오후1시~ 오후4시(주말·공휴일 제외)까지 화물차(4.5톤 이상), 대형 특수차, 건설기계 전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구간은 수인사거리에서부터 인하대병원사거리까지 총 1.1km이며, 우회도로로 수인사거리, 인항사거리, 서해사거리 이용을 권고했다.

 송민헌 청장은“도저히 일어나선 안 될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안전점검과 시설개선 등을 통하여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인천자치경찰위원회 1호 과제인'어린이가 안전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예산확보 등 관련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기 기자  lee123@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인천대, 사물인터넷빅데이터연구센터
인천대, 사물인터넷빅데이터연구센터
인천글로벌캠퍼스, 유병윤 신임 대표이사 취임
인천글로벌캠퍼스, 유병윤 신임 대표이사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