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산업 지능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좌측)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본부장 (우측)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 이향숙 원장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 회장 김태환)는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원장 이향숙)과 대한민국 산업지능화 분야의 경쟁력 강화 및 물류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4월 13일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물류산업 지능화 관련 학술연구 ▲산업지능화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인프라 지원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진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혁신기획본부장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이번 MOU가 대한민국 물류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하는 촉매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향숙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장은 “물류산업에서 오랜 기간 축적된 우리 대학원의 연구성과와 노하우가 디지털 뉴딜을 선도하는 산업지능화협회의 전문성과 결합하여, 물류산업 지능화라는 새로운 생태계 조성과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설명하였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유통물류, 미래차, 가전·전자, 헬스케어, 조선, 뿌리, 철강, 섬유·화학, 에너지, 기계·로봇 10개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R&D과제를 기획하는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의 참여기업과 기관을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관)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에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