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수료식 개최
[미디어뉴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인천광역시·강화군 주관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수료식을 지난 달 8월 29일 개최했다.

훈련 대상자 18명 중 15명이 수료했고 수료식에는 훈련생 15명과 강사 5명 등이 참석했다.

수료생 15명 중 13명이 취업 또는 창업했으며 총 32회차 훈련 동안 최선을 다해 참석한 훈련생이 다수이며 당초 계획으로 훈련생 18명 중 15명 수료하고 13명 취·창업을 지원하는 것을 계획했으나 목표치를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훈련 과정은 5월 3일부터 8월 29일 까지 매주 화요일 수요일 13:30~17:30시에 진행했다.

훈련 장소는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진행했고 청강 희망자에게도 교육 참여의 기회를 줬다.

강사진이 뽑은 최우수 훈련생인 신동집 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이 배우고 익혀 창업 활동에 큰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라이브커머스 부문을 담당한 김효석 강사는 “라이브커머스로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어서 강화군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멘토가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창업과창직 부문의 문성식 강사는 “교육 수료 후에도 꾸준한 수료생 관리를 통해 성과를 높이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훈련을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강화군 농·특산물 판매·유통 방식 다각화를 통한 지역 경제 발전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