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천
KOTRA, 부산과 손잡고 지역경제 살린다... 외국인투자 및 유턴기업 유치 협약
  • 박준환 기자
  • 승인 2020.08.27 13:31
  • 댓글 0
권평오 KOTRA 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오른쪽에서 다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OTRA(사장 권평오)가 26일 부산시청에서 부산광역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KOTRA는 부산과 손잡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필수적인 ‘외국인투자 및 유턴기업 유치’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 중점산업의 전략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주요 투자유치 거점에 외국인 투자기업과 유턴기업을 유치하며 ▲해외 투자홍보(IR) 활동 및 투자유치 사절단 파견을 공동 추진하는 등 긴밀히 힘을 모을 계획이다.

특히 KOTRA는 핀테크, 의료, 바이오, 물류, 문화콘텐츠 등 지역 중점 육성산업 분야 위주로 맞춤형 투자 유치에 나선다. 외국인투자가 직접 대면이 어려운 환경에서는 KOTRA가 보유한 해외 조직망과 온라인 상담시설을 활용할 예정이다. 

투자홍보 활동을 온라인으로 공동 진행하고 중점 지역의 투자유치 정보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KOTRA와 부산광역시는 업무협약 체결 후 조선해양 ICT 전문기업 ‘마린웍스’를 방문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한 마린웍스는 중국사업장을 일부 축소하고 국내 복귀를 추진 중이다. 코로나19로 투자가 늦어지고 있지만 유턴기업 선정 시 ‘제1호 정보통신업·지식서비스업’ 복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외국인투자와 유턴기업을 지역으로 유치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조성이 필수적이다”며 “KOTRA의 전세계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박준환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강화군, 숙원사업 해누리공원 준공
강화군, 숙원사업 해누리공원 준공
세계가 인정한 시흥갯골축제,
세계가 인정한 시흥갯골축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