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상-’적재 참여 ‘어쩌다 마주친, 그대’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20일 오후 6시 발매

▲ 사진 제공 = (주)블렌딩
[미디어뉴스] ‘어쩌다 마주친, 그대’가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으로 종영의 아쉬움을 달랜다.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 OST를 제작하는 ㈜블렌딩에 따르면 오늘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음원이 발매된다.

시청자들에게 뜨겁게 사랑받은 7곡의 가창곡과 inst, 극의 영상미를 더해준 49곡의 테마송까지 총 63곡이 담긴다.

이번 음반에는 강렬하고 중독성 있는 기타 사운드와 함께 현대와 복고의 느낌이 공존하는 ‘하현우 ? 내 얘길 들어주오’, 특유의 사랑스러운 목소리와 빈티지한 E.P. 사운드가 더해져 레트로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이재훈 ? 오 나의 사랑’, 서정적인 가사와 아름다운 선율, 그리고 잔잔한 사운드로 구성된 ‘하현상 ? 그대가 나에게 그러하듯’이 수록된다.

또한 1980년대 하이틴 가수 김승진의 대표 히트곡을 아날로그 감성 그대로 표현한 ‘적재 ? 스잔’, 쓸쓸한 피아노 반주와 절제된 감정의 목소리로 깊은 울림을 주는 ‘Sondia ? 발걸음’, 올드팝 느낌의 편곡과 여름밤이 떠오르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인 ‘홍이삭 ? 그 밤을 내게 줘요’, 두 주인공의 설레고 애틋한 감정을 따뜻한 느낌의 어쿠스틱 편곡으로 표현한 ‘Sondia ? 우연같은 운명’까지 만나볼 수 있다.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뛰어난 아티스트들이 각기 다른 분위기의 새로운 곡들로 진가를 발휘한 이번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앨범은 국내외 모든 시청자들에게 ‘어쩌다 마주친, 그대’의 여운을 선사하고 앞으로 계속해서 추억하게 할 수려한 명작으로 기억될 전망이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은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동백꽃 필 무렵’ 등 수많은 히트 드라마 OST를 작업하며 큰 사랑을 받은 개미 음악 감독의 진두지휘로 완성됐다.

작중 배경인 1987년에 걸맞은 레트로한 사운드로 매 장면의 분위기를 한층 더해주며 듣는 이들의 감성과 보는 이들을 모두 충족시킨 웰메이드 OST를 탄생시켰다.

종영을 앞둔 KBS2 월화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는 1987년에 갇혀버린 두 남녀의 이상하고 아름다운 시간 여행기를 그린 작품이다.

과거 발생한 연쇄살인 사건의 진실을 함께 찾아 나선 윤해준과 백윤영의 애절한 감정선과 스릴 넘치는 전개, 끊임없이 이어지는 반전 등 역대급 재미를 선사하며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한편 ‘어쩌다 마주친, 그대’의 OST 전곡이 수록되어 있는 OST 음반 펀딩이 오는 7월 2일까지 메이크스타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펀딩에서는 음반뿐만 아니라 펀딩 한정 리워드로만 만나볼 수 있는 작품 관련 굿즈 상품들, 어쩌다 마주친, 그대 OST 카세트테이프까지 준비되어 있어 드라마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