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현장에서 희망을 발걸음을 옮기다

▲ “강화 DMZ 평화의 길”외신기자 프레스투어
[미디어뉴스] 강화군은 지난 27일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초청한 외신기자와 함께 강화 평화전망대 등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을 중심으로 프레스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프레스투어는 오는 5월 4일부터 시작되는 “강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프로그램에 맞춰 강화만이 가지고 있는 DMZ 접경지역으로서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투어에는 미국, 중국, 프랑스 등 7개국 10명의 외신기자들과 함께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직접 현장을 방문 해 DMZ 평화의 길 개방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DMZ 관광자원화에 대한 외신기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주요 코스로 6.25참전용사기념공원을 시작으로 일반인 미개방 지역인 의두돈대에서 불장돈대로 이어지는 철책길을 도보로 돌아본 후 강화평화전망대에서 북한 지역에 대한 설명을 듣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투어에서는 6.25 전쟁 당시 연백군에서 피난을 내려온 후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교동도에 정착해 살고 있는 실향민 어르신과 교동 원주민 어르신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인터뷰가 진행되어 외신기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이번 외신기자 프레스투어를 통해 DMZ 접경지역으로서 강화군과 교동도, 그리고 ‘강화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이 가지고 있는 의미와 매력이 전 세계로 알려져 강화도가 평화를 향한 희망의 현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