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中企사랑나눔재단,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중소기업인, 소상공인의 대학교 2학년 이상 자녀 우수한 학생들
  • 김경선
  • 승인 2019.05.20 16:14
  • 댓글 0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설립한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15일 2019년 희망드림 장학생 중 한명이 재학 중인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로 직접 찾아가 장학금을 전달하고 앞으로의 진로상담을 나누며, 꿈을 응원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장학금 전달식은 장학생의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꿈을 응원하고자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추진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은 김영래 재단이사가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장학생 동기들과 함께 앞으로의 진로와 학업계획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의 주인공인 선진경 학생은 “노란우산에 가입하신 부모님의 권유로 中企사랑나눔재단 장학사업에 신청하였는데, 대표 장학생으로 선발해 주셔서 감사함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사랑이 담긴 장학금을 통해 미래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성장하여, 사회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中企사랑나눔재단이 운영하는 희망드림 장학사업은 2013년부터 진행한 재단 고유 사업이며, 선발대상은 중소기업인, 소상공인의 대학교 2학년 이상 자녀 중 어려운 경제여건이거나 우수한 성적을 받는 학생들이다.

이번 장학금은 총 150명에게 총 3억원(1학기 최대 100만원, 총 2개 학기 지원)을 전달하였으며, 홈앤쇼핑과 노란우산공제로부터 후원받아 진행됐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한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김영래 이사는 “희망드림 장학사업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과 꿈을 이룰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장학금을 통해 선발된 모든 장학생 분들의 앞날을 中企사랑나눔재단도 함께 응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선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상북도- 한영 문화접근성 커뮤니티 댄스 ... 공동 워크숍
경상북도- 한영 문화접근성 커뮤니티 댄스 ... 공동 워크숍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음악극 정조와 햄릿...  생사의 기로에 선 두 남자 격돌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음악극 정조와 햄릿... 생사의 기로에 선 두 남자 격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