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서울
기술장인+예술가 ‘메이드인세운’ 제품 개발 지원
  • 박준환 기자
  • 승인 2018.04.11 14:35
  • 댓글 0
   
▲ 서울특별시
[미디어뉴스]서울시는 세운상가 일대 제조·창작산업 등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꾀하고자 기술장인과 예술가의 협력형 주민참여사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의 주제는 ‘기술장인-예술가의 콜라보 프로젝트’이며 공모를 통해 7개 사업을 선정해 올해 말까지 총 3억 5천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세운상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거주하거나 생활권자인 예술가 단체 및 기술장인이 공동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약 1개월동안 함께 협업할 상대 예술가 또는 기술장인을 선정해 사업계획을 구상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시청(11층 역사도심재생과)에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신청자격, 신청서류, 사업일정 등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세운상가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서울시 역사도심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진희선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기술장인-예술가의 콜라보 프로젝트'는 도시재생에 다양한 주체가 참여할 수 있고 ‘협력’과 ‘상생’이라는 가치면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지역 예술가들의 창의적인 역량과 세운상가의 집적기술이 만나 지역 산업생태계에 새로운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준환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WRC 시즌 우승 달성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WRC 시즌 우승 달성
인천문예회관 커피콘서트 시즌권 판매
인천문예회관 커피콘서트 시즌권 판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