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의 ‘씨사이드 파크’가 최고의 가족 힐링 관광지로 재탄생한다.

2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인천경제청은 올해 총 사업비 51억 원을 투입해 카페테리아 신축 등 다양한 편익시설 설치 등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영종 지역주민들의 문화생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19억 원을 들여 지상 2층 규모의 ‘씨사이드 파크 카페테리아’를 신축키로 하고 오는 8월 준공할 계획이다.

또한 물놀이장 주변에 그늘막과 대형 파라솔 및 접이식 썬베드를 설치하고 3천㎡ 부지에 신규로 120대 규모의 주차장을 조성한다.

영종 씨사이드 파크는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 섬을 배경으로 갯벌, 철새, 염전 등 천혜의 자연자원을 기반으로 조성된 랜드마크 공원이다.

시원하게 탁 트인 해안가를 가르며 인천대교, 월미도, IFEZ 송도국제도시의 고층 빌딩 등 인천 앞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운양호 사건의 역사적 배경을 가진 영종진과 오랫동안 천일염을 생산했던 염전, 나지막한 송산의 일몰 등 다양한 경관과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앞으로 씨사이드 파크만이 가지는 특별한 장점을 살려 해수족욕장과 염전을 연계한 힐링센터, 바다전망대, 염생습지 조성 등 공원이용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외 관광객들로부터 씨사이드파크가 최고의 힐링 관광지로 조성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종 씨사이드 파크는 177만1천㎡ 면적에 7.8㎞ 규모로 LH(한국토지주 공사)가 650억 원을 들여 조성, 지난 해 4월말 문을 열었다.

레일바이크(왕복 5.6㎞), 캠핑장(카라반 22면, 일반 60면), 물놀이 시설, 경관폭포, 하늘구름 광장, 야외무대, 전망테크, 숲속 유치원(영종진), 자전거 대여소 등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