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서울 금천구, 용인 기흥구, 경기 이천시에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30일 한섬 지정기탁사업의 일환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옥경원 대표가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30일 한섬 지정기탁사업의 일환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들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한섬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달(月)달(sweet)한 Mr,Handsome’이라는 제목으로 서울시 금천구, 용인시 기흥구, 경기도 이천시에 소재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과 함께 하는 사업이다. 

특히 장학생으로는 사업 대상 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중 초등학교나 중학교 졸업 예정자중 모범적인 행동으로 지역아동센터장의 추천을 받은 아동 60여명이 선발되었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용인시 기흥구에 소재한 12개 지역아동센터 장학생 12명과 지역아동센터장, 그리고 동료 학생들 약 80여명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는 “이용자 중심의 공동체적 사회복지 실천을 위해서는 어른들 모두가 아이들을 존중하여 그들의 의견을 묻고 서로의 환경이 되는 모습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동백지역아동센터 홍애심 센터장은 “한섬과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그리고 개별 지역아동센터들이 협력하여 한명 한명의 아이를 귀하게 키우려는 마음이 잘 어우러진 귀한 행사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