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인여자대학교 간호학과 이승희 학생글로벌 현장학습 공모전 교육부장관상 수상
  • 배기분 기자
  • 승인 2021.12.13 16:47
  • 댓글 0
간호과 이승희 학생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박명순)는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제1회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 참여 학생 공모전’에서 간호학과 이승희 학생이 ‘세계를 ZOOM 하다’ 라는 UCC 작품으로 참여하여 최우수상인 교육부장관상(상금 1백만원)을 수상했다고 지난10일 밝혔다.

이승희 학생은 2021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어 미국 웨스턴 아이오아 테크대학 (Western Iowa Tech College)에서 9월부터 16주간 온라인으로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했다.

이승희 학생은 “국가고시를 앞둔 졸업학기여서 주변의 우려도 있었지만 너무 좋은 기회인 것 같아 조금도 망설임 없이 지원했다”며, “미국 위트대학에서 어학교육과 전공직무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어학실력 향상과 미국의 선진간호를 경험하고 익히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었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꿈인 ‘미국 간호사’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현장학습 사업을 총괄하는 박경옥 국제교류원장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해외 지원 프로그램이 많이 위축된 상태에서 온라인 해외 어학연수 및 직무연수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줄 수 있어 기뻤는데, 학생들의 노력으로 이런 좋은 결과까지 얻게 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승희 학생을 지도하는 간호학과 이윤정 교수는 “온라인으로 시행하는 글로벌 현장학습에 우려가 많았으나 매주 1:1 멘토링을 통해 연수과정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학생과 소통했다”며, “이번 이승희 학생의 교육부장관 수상은 2022년 글로벌 현장학습을 준비하는 간호학과 후배들에게 미국 간호사 취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 동기를 북돋아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인여자대학교 글로벌커리어센터는 글로벌현장학습으로 5개국 6개 기관에 파견되는 15명의 본교 학생들의 원활한 학습을 위해 원어민 중심의 1:1 어학교육, 직무교육 등 50시간 이상의 사전 교육을 실시했으며, 연수가 종료될 때까지 참여학생들이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배기분 기자  lovegibun@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기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