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와 건축, 그리고 인권’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 진행

10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2021 인천공항 인권문화제󰡑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최민아 ESG경영실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김경욱)는 세계 인권의 날(12.10)을 맞아 인천공항 내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10일 공사 대강당에서 2021 인천공항 인권문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기후변화와 건축, 그리고 인권을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공사는 이날 토크 콘서트를 위해 인천공항 상주직원 및 지역주민을 상대로 오프라인 참석자 사전신청을 받았으며,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병행하고 청각 장애인을 위해 문자 및 수어통역도 제공했다.

이날 토크 콘서트는 기후변화청년모임 빅웨이브 오동재 미디어 담당 위원장의 사회로, 기후변화청년단체 GEYK 김지윤 대표와 명지대학교 건축학과 이명주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되었으며 강연 이후에는 기후위기 및 인권을 주제로 한 온·오프라인 관객과의 대화가 이어졌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위기 및 인권을 주제로 소통을 확대함으로써 향후 인천공항 내 ESG* 가치가 한층 더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이날 토크 콘서트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탄소중립 및 인권경영 등 ESG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