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실시간뉴스
‘2021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 김요셉 기자
  • 승인 2021.11.21 21:02
  • 댓글 0
지난 20일 인천공항 일대에서 진행된 2021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에서 관람객들이 K-POP 콘서트를 즐기고 있다.

"11월 20일~21일 양일간 인천공항 일대에서 진행 … K-POP 콘서트, 스카이 엑스포 전시회 등 방역지침 준수하는 가운데 온·오프라인 22만명 참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지난 11월 20일과 21일 양일간 인천공항 일대에서 2021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SKY FESTIVAL)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 이후 매년 개최되어 온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은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개최되지 못했으나, 올해에는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은 국내 대표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K-POP 콘서트와 사회적 기업이 참여하는 스카이 엑스포(SKY EXPO)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했다.

행사 첫날인 11월 20일오후 6시 30분부터는 Fly again with Incheon Airport라는 부제를 바탕으로 비, 몬스타엑스, 박정현, 오마이걸, 자이언티 등 최정상급 스타들이 참여하는 K-POP 공연이 진행됐다.

이날 K-POP 콘서트는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인천공항 공식 유튜브, 1theK(원더케이) 유튜브, 네이버TV의 3개 채널을 통해 무료 생중계 됐으며, 전 세계 각지에서 22만 명(누적 기준)이 온라인으로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또한 인천공항 잔디광장에서는 차량 안에서 K-POP 공연 실황중계를 관람할 수 있는 드라이브 인 중계 콘서트도 함께 진행됐으며, 사전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차량 200여 대가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축제 양일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서는 항공·공항산업 관련 전시회인 스카이 엑스포(SKY EXPO)가 진행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메타버스 등 항공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항공산업 같이가치 박람회, 여행관련 기획전시회인 △여행갈까요 기획전,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UAM(도심항공교통)의 실물 모형을 전시하는 △UAM 특별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스카이 엑스포 전시를 통해 전시에 참여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및 사회적 기업에게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 홍보 및 제품 판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카이 페스티벌이 단순한 축제를 뛰어넘어 항공산업과 지역경제 상생발전에 이바지하는 상생 플랫폼으로 발돋움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양일간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해 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을 강화하고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진행했으며, 안전 전담인력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하며 행사기간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개최되지 못했던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이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올해 다시 개최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국내·외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스카이 페스티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스카이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인천공항은 K-POP 등 한국의 우수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세계 무대에 알리고, 전 세계와 문화로 소통해 나가는 대한민국의 관문이자 문화중심지로 거듭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김요셉 기자  717jsk@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요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강화군, 숙원사업 해누리공원 준공
강화군, 숙원사업 해누리공원 준공
세계가 인정한 시흥갯골축제,
세계가 인정한 시흥갯골축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