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남동구 국제바로병원, 인천시 '생명사랑병원' 자살예방사업 앞장
  • 미디어뉴스
  • 승인 2021.11.04 18:02
  • 댓글 0

인천시는 병원에 내원한 시민들의 자살예방을 위해 지역병원들과 “생명사랑병원”을 운영해 더욱 촘촘한 자살예방 안전망을 만들고자 지난 10월 28일 국제바로병원 9층 컨퍼런스룸에서 MOU 상생협력을 추진했다. 이날 국제바로병원(이정준대표원장)은 정진원 병원장, 고두현 1내과과장 외 간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인천시자살예방센터 강승걸 센터장(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과 김미화 팀장이 참석해 현판식과 자살예방방지를 위한 브로슈어 안내문 등을 교부했다.

국제바로병원 정진원병원장은 “자살사망자 중 절반 이상인 67.6%가 한달 이내 병원을 방문했다고 경찰청 자료를 확인했다. 자살을 예고하기 전 접근성이 높은 1차 2차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만큼 간석역으로 이전한 국제바로병원도 그 자살을 방지하기 위한 생명사랑병원 운영에 참여해 최선을 다해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강승걸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 은 “지역 내 전문병원인 국제바로병원이 생명사랑병원에 동참해 주어 감사드리며, 병원에 내원한 분들 중 자살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을 수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자살 고험군 발굴 및 도움기관 연계, 자살예방 정보제공, 그리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운영 등 활동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광역시(박남춘 시장) ‘생명사랑병원’ 운영을 통해 의료인이 생명지킴이가 되어 병원에 내원한 시민들의 자살위험을 살피고 전문기관으로 연계하여,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를 추진운영 중이다.

미디어뉴스  webmaster@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강화군, 숙원사업 해누리공원 준공
강화군, 숙원사업 해누리공원 준공
세계가 인정한 시흥갯골축제,
세계가 인정한 시흥갯골축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