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곡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동아리 축제 개최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희)은 시흥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10월 청소년 동아리 축제 ‘할로윈페스티벌-다같이놀자’를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했다.

‘할로윈 페스티벌-다 같이 놀자’는 △능곡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동아리들이 할로윈을 콘셉트로 12개 체험부스가 진행되는 ‘랜선으로 놀자’, △동아리연합회 축제기획단이 준비한 할로윈 포토존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 ‘기획단과 놀자’, △대학생 서포터즈 로망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보이는 라디오와 공연 동아리들의 연합무대가 준비된 라이브방송 ‘다 같이 놀자’ 등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온·오프라인의 방식으로 펼쳐졌다.

축제 중 오프라인 체험의 경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사전신청제로 열렸다. 그간 코로나19로 청소년 활동이 많이 위축됐지만,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활동을 꾸준하게 이어온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선사하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됐다.

박종희 능곡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한 해 동안 자기들만의 색깔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청소년동아리들이 그동안의 활동을 지역과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인 만큼, 능곡동의 대표 청소년 축제를 모두가 함께 즐기며 청소년 활동을 응원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시설들이 지역사회와 연계해 팬데믹 시대에 침체된 청소년 활동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시흥시가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능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