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회장 박남춘)는 지난 18일 관내 장애인체육 관련 정보와 소식을 제공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인ㆍ장ㆍ체 뉴스 HERO'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시장애인체육회 뉴스채널 이름인 '뉴스 HERO'는 Happy, Energy, Run, One의 앞 글씨를 따온 약자로, 행복 에너지로 뛰면서 하나가 되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관내 장애인체육 관련 주요 추진사업, 이슈, 장애인체육 참여자 의견청취 등 다양한 정보를 기존 획일적인 문서 접근방식에서 벗어나 장애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최신 장애인체육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이 있다고 전했다.

첫 영상에는 시장애인체육회 박남춘 회장의 개국 축하 영상을 비롯하여, 2020 도쿄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인천소속 심재용 선수(사격국가대표)의 인터뷰 영상과 시장애인체육회 소개, 공감 토론 등 다양한 볼거리와 유익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시장애인체육회 이중원 사무처장은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제한되는 시점에 다양한 장애인체육 소식을 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됐다며, 앞으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현장 스케치 등 장애인체육의 정보와 공감되는 내용의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장애인체육활동 참여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애인체육회 영상은 1주차/3주차 수요일 월 2회 주기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