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대

국립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2021년 8월 학위수여식을 8월 13일 오전 11시 유튜브 중계 온라인형식으로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하여, 학위수여식 특별영상을 사전 제작하여 이날 인천대학교 공식 유튜브 계정에 공개했다.

온라인 학위수여식 영상은 새로운 출발을 맞이하는 졸업생들의 소감과 재학생 및 도쿄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양궁 장민희 선수와 배드민턴 김소영 선수의 응원 메시지, 이갑영 총동문회장의 축사, 박종태 총장의 졸업식사, 합창단 및 춤 동아리의 공연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박종태 총장은 졸업식사 영상을 통해 “청년의 시간을 온전히 청년답게 살아가면서, 세 가지 인생의 보물인 검약의 태도, 감사의 태도, 겸허의 태도 등 삼보를 가지고 도전하고 실패하며 다시 일어서는 것에 대해서 두려움을 갖지 말라” 고 당부하면서, “여러분이 인천대의 역사이고 미래입니다. 당당하게 나아가십시오” 라며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이번에 학위를 받는 졸업생은 학사 1,065명, 석사 199명, 박사 31명 등 총 1,295명이며 졸업생 명단을 온라인 학위수여식 영상 엔딩 크레딧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난 8월 9일부터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학위복 대여와 함께 송도캠퍼스에 포토월을 설치하고 기념촬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였고, 졸업사진 인스타그램 참여 이벤트를 실시하여 졸업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함께 나눌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