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갯골축제의 대표 청소년 프로그램 중 하나인 「2021 시흥 댄서래퍼싱어」의 주인공이 될, 끼 많고 흥 넘치는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2021 시흥 댄서래퍼싱어'는 시흥갯골축제의 가장 인기 있는 공연프로그램 중 하나로 청소년들의 관심분야인 댄스, 랩, 노래 등 분야별로 재능을 뽐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시흥의 청소년들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끼와 꿈을 펼치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 내 청소년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청소년의 새로운 문화형성의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매년 갯골축제를 통해 추진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분야별 모집 후 온라인 영상 심사를 거쳐 댄서 3팀, 래퍼 3팀, 싱어 3팀 총 9팀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대면 방식으로 안전하게 진행된다.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SNS ‘틱톡’을 활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참여방법은 댄스, 랩, 노래 3가지 장르중 하나를 선택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영상’을 주제로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별 영상 촬영 후, 틱톡에 업로드 하면 된다.

시흥갯골골축제는 2020~2021 문화관광축제이자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된 시흥 대표 축제다. 올해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온ㆍ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제16회 시흥갯골축제 홈페이지(www.sg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흥갯골축제 사무국(031-380-567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