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영종국제도시 잇는 GTX-D 인천 원안(Y자 노선) 촉구인천 중구, 온라인 서명 운동 돌입
  • 안다솜 기자
  • 승인 2021.05.27 14:53
  • 댓글 0

중구청 홈페이지 접속해 이름 등 작성 필요…6월 13일까지 진행- 영종국제도시 공공종합병원 설립·제물포고 중구 존치 서명도 병행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5월27일부터 6월 13일까지 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영종국제도시를 잇는 GTX-D 인천 원안(Y자 노선) 촉구 온라인 서명운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GTX-D 인천 원안(Y자 노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지역주민의 염원을 모아 국토교통부 등 관계 부처와 인천광역시에 전달함으로써 적극적인 검토를 이끌고자 온라인 서명운동을 결정했다.

온라인 서명은 지역 제한 없이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중구 홈페이지의 서명 팝업창 이미지를 클릭한 뒤 이름과 연락처 등을 입력하면 된다.

인천시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를 시점으로 부천종합운동장 및 사당, 강남을 거쳐 하남시청을 종점으로 하는 연장 110.27km, 18개 정거장의 Y자형 노선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하지만 지난달 22일 국토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는 인천시가 요청한 GTX-D Y자 노선은 반영되지 않았다.

계획안 반영시 인천국제공항 여객 1억 명 시대에 대비한 연계 교통 확보 및 영종국제도시의 열악한 교통 인프라 확충 등이 기대된다.

중구는 ▲영종국제도시 내 공공종합병원 (가칭)국립항공의료센터 설립 ▲제물포고등학교 중구 존치 사수를 위한 온라인 서명 운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GTX-D 인천 원안(Y자 노선)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이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 노선 반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온라인 서명운동에 적극적인 참여 당부했다.

안다솜 기자  yds123@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다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부겸 국무총리, 인천 스타트업파크 방문 '입주기업 기업인' 격려
김부겸 국무총리, 인천 스타트업파크 방문 '입주기업 기업인' 격려
인천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9월 6일부터 접수
인천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9월 6일부터 접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