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에서는 최근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여성·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27일 인천시-교육청-지역사회 여성·청소년 단체 대표 등 7명을「여성청소년 안전정책 자문단」신규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는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하여 지난 해 10월 여성단체 13명으로 구성된 「여성안전 정책 자문단」에 인천시와 교육청 및 청소년단체까지 포함하여 확대한 것으로, 여성 및 청소년단체와 소통하면서 관련 정책에 대한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등 실질적인 여성·청소년 보호정책 추진을 위해 외연을 확대한 것이다.

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치안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화상회의로 ‘여성·청소년 안전 정책 자문단’ 회의도 개최할 예정이다.

인천경찰청은 지역사회와 함께 불법촬영범죄 예방을 위한 “불법카메라 상시 점검단”을 구성해 정기적으로 점검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이주여성 보호를 위한「범죄피해 이주여성 보호 지원 협의체」운영,북한 이탈주민 대상범죄피해 신고요령 등 홍보를 통한 범죄예방 활동 등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병구 인천경찰청장은 “사회적 약자 보호는 국정과제이자 시대적 소명”이라며 지자체와 교육청, 시민단체들이 소통하면서긴밀하게 협력한다면 인천은 전국에서 여성·청소년이 가장 안전한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한 자문위원은 경찰의 다양한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정책에 공감하면서「안전한 인천」을 만드는데 적극적인 참여활동을 하겠다며 의지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