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센터장 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가 ‘2021년 우리동네 과학클럽’ 참가 동아리를 모집한다.

우리동네 과학클럽은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과학창작활동으로 생활 속 과학을 주제로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는 동아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과학, 기술, 생활개선 등에 관심 있는 인천시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며, 미성년자들로만 팀을 구성할 경우 만 20세 이상의 성인(활동비 관리 목적)이 동아리 대표를 맡아야 한다. 선정된 팀은 활동비 100만원과 동아리 활동 장소 제공 및 무료 장비 사용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활동 기간은 오는 5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6개월이며, 모집 기간은 4월 21일부터 5월 10일까지이다.

우리동네 과학클럽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사이언스인천(https://www.scienceincheon.com/)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 작성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운영하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문화축전, 과학소양교육, 과학경진대회, 유튜브 채널 운영 등을 통해 인천지역에 과학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과 인천광역시 재원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