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천
인천시. 코로나19 의료진 응원키트 제작 전달
  • 박근원 기자
  • 승인 2021.03.22 21:28
  • 댓글 0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와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전년성)는 22일 열무물 경기장에서 '코로나19'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들을 위한 응원키트 1,200개를 제작하여 관내 감염병 전담병원(인천의료원, 길병원, 인하대병원)과 군.구 보건소 의료진들에게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응원키트는 한국서부발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의 후원으로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며 의료진들에게 필요한 세면용품, 간식거리 및 의료진 응원 메시지를 포함한 구성품으로 만들어졌다.

이날 박남춘 인천시장, 인천시자원봉사센터 전년성 이사장, 군.구 자원봉사센터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80여명과 함께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며 의료진 응원키트를 포장했다.

전년성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코로나19 라는 어려운 시기에 방역 최전선에서 시민들의 안위와 안녕을 위한 의료진들의 헌신에 감사하며 항상 응원한다고”말했다,

특히 이번 응원키트 포장은 인천시 자원순환 정책 기조에 부응하며 한번 사용 후 버려지는 기존 골판지 박스 포장 대신 실생활에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환경 친화용 에코백으로 대체하여 환경까지 생각하는 행사로 치러졌다.

향후 인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코로나19 사회 재난극복을 위한 자원봉사 사업으로 재난약자, 소상공인, 확진 감염자 등 모두를 아우르는 특색 사업을 상반기에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근원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근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강화군, 숙원사업 해누리공원 준공
강화군, 숙원사업 해누리공원 준공
세계가 인정한 시흥갯골축제,
세계가 인정한 시흥갯골축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