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군·구 담당자, 한국관광공사·인천관광공사 관계자 등 약 30명 참석

송도컨벤시아에서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해 의료관광 분야의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지역 의료관광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해 의료관광 분야의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지역 의료관광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변화된 세계 의료관광 시장 진단 및 향후 인천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의료관광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는 군·구 담당자, 한국관광공사·인천관광공사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인천시는 평균수명 연장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과 함께 의료관광 분야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워크숍은 의료관광과 웰니스 분야 전문가 초청 강연에 중점을 뒀으며,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1부 세미나에서는 국내 의료관광 전문가인 진기남 연세대학교 교수로부터 ▲코로나 팬데믹과 인천 의료웰니스관광 : 전망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서 대한민국 의료웰니스 관광을 견인하는 한국관광공사로부터 ▲한국관광공사의료ㆍ웰니스관광사업 소개 및 향후계획을 들었다. 이와 함께 사례 공유 및 종합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2부는 관광지 체험 프로그램으로 최신 관광트렌드인 웰니스 요소가 풍부한 강화도 일원을 방문해 ▲강화 루지 체험 ▲조양방직 시찰 등의 탐방을 진행했다.
 
한편, 인천시는 의료관광객을 위해 올해 처음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연등국제선원 ▲전등사 ▲마니산 치유의 숲 등 5곳의 웰니스 관광지를 선정한 바 있다. 

또한, 의료관광객을 위한 1-day 힐링투어, 타깃별 의료웰니스 상품 개발, 인천 의료관광 브랜드 구축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의료관광객을 맞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김혜경 시 건강체육국장은 “향후 인천 의료관광 발전을 위해서는 의료관광 업무 담당자의 업무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 최적의 동기 부여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의료관광 거버넌스를 보다 공고히 하여 의료관광객 유치 증대와 부가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