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소상공 광주호남지역 60곳 전통시장·상점가... 지역경제 활력회복에 나선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작, 광주호남 60개 전통시장 참여
  • 이경석
  • 승인 2020.07.01 16:26
  • 댓글 0
페이백 행사를 실시하여 행사기간 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지난달 26일 시작되어 1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관련하여, 광주호남지역 60곳의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참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광주 1913송정역시장은 휴대용 손소독제 만들기,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등 남녀노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버스킹을 통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순천역전시장은 동행세일 기간, 시장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스탬프 투어 행사를 실시한다. 선착순 50명의 고객에게 스탬프 북을 나눠주고, 지정된 할인점포 중 7군데를 먼저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완료 스탬프와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치맥파티, 요리대회 등 함께 즐기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광주 말바우시장, 전남 여수수산시장, 제주 도남시장, 전북 삼례시장 등 여러 시장에서 페이백 행사를 실시하여 행사기간 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공단은 동행세일 기간 동안, 많은 사람이 모이는 전통시장의 공간적 특성을 고려해 방역 및 위생 관리에도 집중적인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주의 서귀포향토오일시장은 행사가 열리는 이틀 모두 시작 전 방역작업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힘쓸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부분의 시장에서는 시장 입구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마스크 미착용 고객에게 마스크를 지급함으로써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우체국, 온누리 등 8개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 10~40%할인도 진행된다. 총 1,210개 점포가 참여하며, 청년상인 제품 100개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광주호남지역본부 남영주 본부장은 “이번 동행세일이 안전하면서 즐거운 축제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전통시장과 상점가들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우리의 작은 날갯짓이 모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전통시장 장보기와 다양한 축제들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석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통3사, NH농협은행·아톤과 비대면 금융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체결
이통3사, NH농협은행·아톤과 비대면 금융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 송산2동 새마을부녀회 EM 흙공 만들기...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균 등 80여 미생물균
의정부 송산2동 새마을부녀회 EM 흙공 만들기...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균 등 80여 미생물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