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부산울산경남지역, 전통시장 동행세일 알차게... 97개 전통시장 참여
  • 박근원 기자
  • 승인 2020.06.29 15:58
  • 댓글 0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관련하여, 전국 631개 전통시장 및 상점이 동참해 각종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특히 부산울산경남지역의 경우, 97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참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내수 진작에 나선다. 부산 ‘괴정골목시장’과 창원 ‘창동통합상가’에서는 인플루언서가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특가상품을 홍보하는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27일 과 7월 11일 각각 개최할 계획이다. 

울산 ‘남목전통시장’은 7월 3일(금)에서 4일(토) 양일간 70여개 점포에서 일부품목에 한해 10~20% 할인판매를 실시하고, 플리마켓 및 체험부스 운영,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부산 ‘서면종합시장’과 울산 ‘태화종합시장’ 등 일부시장에서는 일정금액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는 ‘페이백(Pay-Back)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 19로 위축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공단은 특히 동행세일 기간 동안, 많은 사람이 모이는 전통시장의 공간적 특성을 고려해 방역 및 위생 관리에도 집중적인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해 ‘삼방전통시장’에서는 동행세일 행사개최 기간에 맞춰 전체 시장구역과 개별점포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고, 시장 게이트별로 진행요원을 배치하여 발열체크는 물론,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고하여 코로나 19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부산 ‘르네시떼’에서는 동행세일 기간 중 7월 4일(토) 하루동안 ‘코로나 19 안녕! 청정 르네시떼로’ 행사를 개최하고, 일정금액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 안심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동행세일에 참여하는 전통시장과 상점가들은 적극적인 활성화 의지와 노력으로 고객맞이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이번 동행세일에는 온라인과 접목한 비대면 형태의 축제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되고 있으니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식을 통해 전통시장 장보기를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근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통3사, NH농협은행·아톤과 비대면 금융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체결
이통3사, NH농협은행·아톤과 비대면 금융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 송산2동 새마을부녀회 EM 흙공 만들기...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균 등 80여 미생물균
의정부 송산2동 새마을부녀회 EM 흙공 만들기...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균 등 80여 미생물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