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한국수출입은행, 포스코인터내셔널 및 서울보증보험... 상생플랫폼 MOU 체결
  • 박근원 기자
  • 승인 2020.05.20 16:41
  • 댓글 0
왼쪽부터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표이사, 방문규 수은 행장, 김상택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이 19일 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이사 주시보) 및 서울보증보험(대표이사 김상택)과 공동으로 ‘新금융지원 상생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방문규 수은 행장은 이날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표이사와 김상택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와 함께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국내 중소 자동차부품 및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수출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해외기반이 없어 독자적 수출이 어려운 중소·중견기업들이 공동·상생협력으로 해외 수출시장을 개척하고 코로나19 위기를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세 기관이 마련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자체 수출 능력이 부족한 국내 자동차부품 및 소·부·장 중소·중견기업이 포스코인터내셔널을 통한 일괄수출계약 방식으로 수출에 참여하는 경우, 수출목적물 제작을 위한 금융 지원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해외 물류기지 확장 및 수출업체의 현지화 사업에 대한 금융 지원 등이다.

방 행장은 이날 서명식에서 “국내 수출지원 대표 정책금융기관인 수은과 국내 최대 민간 종합보증회사인 서울보증보험 및 수출 시장의 최일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의 공동 금융 및 수출지원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간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소재·부품·장비 산업 수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수은은 향후 수출 품목 및 참여기업을 확대하여 2022년까지 총 1조원의 금융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한 세 기관은 금융지원 플랫폼 참여기업 확대를 위해 수도권 및 주요 지방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공동 순회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박근원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근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24년 전통 신세기유학원, 싱가폴 유학... 온라인 박람회 개최
24년 전통 신세기유학원, 싱가폴 유학... 온라인 박람회 개최
2025년, 교통체증 없는 도심 하늘길 열린다...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로드맵
2025년, 교통체증 없는 도심 하늘길 열린다...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로드맵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