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문화
AppLovin, 게임오브워 개발사 머신존 인수... 모바일 게임 리더십 확대 박차두 기업 합병으로 전 세계 플레이어·개발자들... 강력한 게임 프랜차이즈 및 게임 기술 제공
  • 안다솜 기자
  • 승인 2020.05.16 17:03
  • 댓글 0
머신존 인수를 발표한 AppLovin

자사 게임 스튜디오와 마케팅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들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기술을 구축한 모바일 게임 플랫폼 기업 AppLovin(앱러빈)은 15일 글로벌 게임사 ‘머신존(Machine Zone)’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머신존은 게임오브워 파이어에이지, 모바일 스트라이크(Mobile Strike) 와 파이널 판타지 XV: 새로운 제국’ 등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게임들을 선보인 개발사이다. 인수 승인 절차를 밟을 예정이며 개별 투자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AppLovin은 머신존과 함께 인력, 게임 그리고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몰입형 모바일 게임을 시장에 출시함과 동시에 게임 개발자가 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즉시 시작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AppLovin의 본사가 미국 팔로 알토에 위치한 머신존 본사 부근으로 이전하게 된다.

아담 포로기(Adam Foroughi) AppLovin 공동 설립자 겸 CEO는 머신존은 출시한 게임들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AppLovin은 머신존의 굵직한 발자취와 참여형 플레이어들로 이뤄진 강력한 커뮤니티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어“AppLovin은 양사의 독창적인 브랜드와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플랫폼을 결합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에게 계속해 즐거움을 선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부분 유료화(free-to-play)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게임 장르를 모바일에 도입한 모바일 게임 플랫폼 머신존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게임들을 선보인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머신존은 독점적인 실시간 참여(Real-time Engagement: RTE) 엔진을 활용해 높은 참여 경험을 가진 다양한 모바일 게이머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리스틴 듀몬트(Kristen Dumont) 머신존 CEO는 머신존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연결해 강력한 게임 경험과 참여형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AppLovin의 매우 성공적인 캐주얼 게임 포트폴리오와 선도적인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과 자사의 전문성 그리고 미드코어 게임에서의 독보적인 성공을 결합하면 양사 모두 서로 윈윈(win-win)하게 되는 길이며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매우 값진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AppLovin은 전담 금융 자문사로 라이온트리 어드바이저스(LionTree Advisors), 펜윅앤웨스트 LLP(Fenwick & West, LLP)를 법률 자문사로 위촉했다.

안다솜 기자  yds123@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다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주 허브동산, 수국 축제 기념 얼리버드...할인 이벤트 31일까지 연장
제주 허브동산, 수국 축제 기념 얼리버드...할인 이벤트 31일까지 연장
서울시, 무허가 노점‘거리가게’로 살린다... 허가제 운영 상생·공존 가치실현
서울시, 무허가 노점‘거리가게’로 살린다... 허가제 운영 상생·공존 가치실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