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제2기 법무·검찰 개혁위원회... 위원 5명 추가 위촉
  • 박준환 기자
  • 승인 2020.03.31 16:52
  • 댓글 0
추미애 법무부 장관(왼쪽)이 30일 '제2기 법무·검찰 개혁위원회'에 위촉된 김대근, 김지미, 한영선, 김강산(오른쪽 시계방향 순) 신임위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법무부는 30일 '제2기 법무·검찰 개혁위원회' 위원 5명을 김대근, 김지미, 한영선, 김강산 등을 새로 위촉했다. 

제2기 법무·검찰 개혁위원회는 지난해 9월30일 학계, 언론, 법조계, 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내·외부 전문가 16명의 참여로 출범했다.

국민의 입장에서 법무·검찰이 나아갈 개혁 방안을 마련하여 법무부장관에게 권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법무부는 최근 일부 위원들의 사임으로 인한 결원을 보충하는 한편, 지속적인 검찰개혁과 함께 법무행정 등 새로운 분야의 개혁 추진을 위해 법무․검찰 관련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개혁성을 갖춘 내·외부 전문가 5명을 법무·검찰개혁위원회 위원으로 새로 위촉했다. 

특히, 재판 실무에 정통한 부장판사 출신 변호사와 다년간 국선전담변호사로 활동한 후 사법개혁에 앞장서온 소장파 변호사를 위촉하여 사법 전반에 걸친 개혁과제 발굴과 제도개선 역량을 강화했다.

소년원장으로 공직 퇴임한 후 소년범 교화와 범죄예방 연구에 매진해온 대학교수 및 형사정책 전반에 조예가 깊은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실장을 위원으로 위촉하여 소년, 교정 등 법무행정 분야의 전문가를 보강했다.      

법무부는 앞으로도 법무·검찰개혁위원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권고를 존중하여 국민을 위한 법무·검찰 개혁이 완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박준환 기자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강화군, 숙원사업 해누리공원 준공
강화군, 숙원사업 해누리공원 준공
세계가 인정한 시흥갯골축제,
세계가 인정한 시흥갯골축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