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회관 태극홀에서 신입생 동문 등 1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진행

동국대학교 APP(Aesthetic & Hair Professional Program for CEO, 주임교수 남궁영훈) 과정은 25일 오후 6시 육군회관 태극홀에서 신입생 동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생 환영회를 개최했다.

이날 환영회는 한국화장문화연구원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여파로 매우 조심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정부 시책에 맞춰 안전을 최우선한 행사로 치러졌다. 

행사 동안 참석자 전원은 마스크 착용은 물론, 열화상 카메라 촬영을 하고 수시로 손 소독제를 사용했으며 참석자 간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감염 방지를 위한 성숙한 시민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행사는 6시 30분 입장식을 시작으로 팡파르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신입생들에게 코사지와 학교 배지를 달아주는 등 감동의 순간을 연출했다.

이어 유창렬 총동문회장, 김대식 명예회장, 이명종 22기 회장이 각자 축사와 환영 인사말을 통해 참석한 신입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들은 입을 모아 “어수선한 분위기 속 참여해주신 동문들께 감사드리고 APP 과정에 합류한 23기 신입생들의 용기 있는 결정에 찬사를 보낸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23기 신입생을 대표한 임순기 IST-US 대표는“적은 인원이지만 끈끈한 단결력으로 가장 모범적인 원우회로 활동하겠다”고 다짐하며 동문 모두의 심금을 울리는 감동의 메시지로 화답했다.

남궁영훈 동국대학교 APP 과정 주임교수는 “사상 초유의 상황으로 위태로운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치러진 이번 환영 행사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긴박한 상황들을 있는 그대로 설명해준 시간이었다. 모두 조심하고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해서 동국대학교 APP 과정의 전통과 문화를 계승하는 데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달라”고 주문하며 격려했다.

이후 1부 행사는 동국대학교 APP 과정 12기 회장인 전민정 시인의 축시 낭송과 14기 김남희 카벨 플루트 오케스트라 악장의 플루트 연주로 마무리됐다.

만찬 후 이어진 2부 행사는 동국대학교 APP 과정 1기 곽경석 의전국장의 진행으로 시작됐으며 이경삼 고문과 동국대학교 APP 과정 1기 권태호 (전)검사장의 건배사, 21기 김형희 가수의 축하 공연으로 행사 분위기를 전환했다. 

또한 초대 가수의 색소폰 연주와 동국대학교 APP 과정 23기를 대표해 이태환 가수가 ‘사랑 찾아 인생을 찾아’를 열창하며 참석자들의 쌓였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화장문화연구원과 행사 참석자들은 만남과 사랑, 화합의 장을 끝으로 막을 내린 동국대학교 APP 23기 신입생 환영회가 오랫동안 기록으로 남겨질 감동의 행사였다고 밝혔다.

한국화장문화연구원은 화장품 마케팅 전략, 리서치, 학술연구, 뷰티 마케팅 연구 등 뷰티 관련 매체 발행과 교육, 뷰티 컨설팅 전문 기관으로 1989년 9월20일 창업되어 현재 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로 신제품을 출시하여 화장품 수출 전문기업으로 해외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화장문화 연구원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