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장시성 문화관광국이 멕시코 시티에서 현지 시간 12월 13일에 2019 '아름다운 장시 풍경' 문화관광 (멕시코) 촉진회의를 개최했다

중국 장시성 문화관광국이 멕시코시티에서 현지 시간 13일에 2019 '아름다운 장시 풍경' 문화관광 (멕시코) 촉진회의 를 개최했다. 이 회의의 목적은 멕시코의 관광산업과 일반 대중에게 장시의 독특한 문화관광 자원을 소개하고, 양측에 우호적인 교류를 도모하는 것이었다.

이 회의에서 장시성 문화관광부 부국장 Ding Xinquan은 "멕시코에 마야 문명이 있다면, 중국에는 중국 문명이 있다"고 언급했다. 두 문명 모두 역사가 길고, 인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멕시코와 중국 모두 역사와 문화가 깊은 만큼, 광범위한 협력 기반이 구축될 전망이다. 문화와 관광 교류의 미래도 한계가 없어 보인다.

Ding 부국장은 장시성 포양 호수 주변에는 루산산, 징더전, 우위안, 산칭산, 구이봉, 룽후산 등 세계적 수준의 관광 명소가 많다고 언급했다. 

독특한 산, 호수, 역사적인 마을, 도자기 및 종교 문화를 포함하는 이들 관광 명소는 외국인을 위한 중국적인 특징의 부티크 여행 경로가 됐다. Ding 부국장은 앞으로 더 많은 멕시코 관광객이 장시성을 여행하고, 장시성에 투자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이 회의에서 멕시코 외무성 대외관광국장 Ignacio Cabrera Fernandez는 "세계관광기구 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세계 최대의 관광객 공급국"이라며 "멕시코는 문화 교류와 관광 분야에서 장시성 및 중국과의 협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회의에서는 양측 관광 산업 파트너들의 계약 체결식도 진행됐다. 양측은 공동으로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서로에게 관광 경로를 홍보함으로써 심층적인 협력을 도모할 것을 합의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