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라이프스타일 위크, 2개의 신규 전시회 추가... 일본 총 8개의 전문 전시회 업그레이드전시회명 변경과 함께 아시아 라이프스타일 시장... 선도해 나가는 무역 전시회로 자리매김
  • 김정대 기자
  • 승인 2019.12.02 15:47
  • 댓글 0

라이프스타일 위크 전시회 사무국은 일본을 선도하는 기프트, 문구, 홈웨어, 패션 용품 전문 무역 전시회인 라이프스타일 위크 도쿄 [1월](LIFESTLYE Week TOKYO [JANUARY])가 2020년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고 밝혔다.

매년 규모를 늘려가는 LIFESTYLE Week(이하 라이프스타일 위크)가 2020년에도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다.

라이프스타일 위크는 2020년에 개최되는 전시회 시리즈를 시작으로 전시회명을 LIFESTYLE EXPO TOKYO(이하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도쿄)에서 라이프스타일 위크로 변경, 연 2회 개최 전시회에서 연 3회 개최 전시회로 개최 횟수를 늘렸다. 1회 추가된 전시회는 매년 가을에 오사카에서 열릴 예정이다.

라이프스타일 위크의 시리즈 중 가장 먼저 열리는 1월 전시회인 라이프스타일 위크 도쿄 [1월]에는 2개의 신규 전시회가 추가되었으며, 35개국/지역에서 1190사가 참가하고, 4만7천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2개의 신규 전시회 추가로 라이프스타일 위크 도쿄 [1월]은 총 8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전세계의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한곳에 모으는 업계 중요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라이프스타일 위크 도쿄 [1월]을 구성하는 총 8개의 전문 전시회에는 △제3회 GIFTEX TOKYO - Variety-Gifts Expo △제3회 Baby & Kids Expo Tokyo △제3회 Fashion Goods & Accessories Expo Tokyo △제3회 Table & Kitchenware Expo Tokyo 

△제3회 Health & Beauty Goods Expo Tokyo △제3회 Interior Products & Furniture Expo Tokyo △제16회 IFEX TOKYO - INT'L FLOWERS & PLANTS EXPO
△제1회 ISOT TOKYO - INTERNATIONAL STATIONERY & OFFICE PRODUCTS FAIR가 있다.

OEM/ODM 파트너는 물론, 새롭게 선보이는 해외 제품과 우수한 퀄리티의 Made-in-Japan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전시회로 알려져 있는 라이프스타일 위크 도쿄 [1월]의 전시회 하이라이트를 확인해 보길 바란다. 이번 전시회의 주목 포인트는 2개의 신규 전시회가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제16회 IFEX-Int’l Flowers & Plants Expo(이하 IFEX)와 제1회 ISOT-Int’l Stationery & Office Products Fair(이하 ISOT)가 그 주인공이다. IFEX에서는 꽃/식물에 관련한 제품을, ISOT에서는 다양한 문구 & 사무용품을 한자리에서 찾아볼 수 있다.

IFEX는 단독 전시회로서 15회 개최되었지만,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트렌드를 반영해, 다가오는 전시회부터는 라이프스타일 위크의 구성 전시회의 하나로서 개최될 예정이다. IFEX는 다가오는 2020년 1월과 9월 개최가 확정되었으며, 2021년부터는 라이프스타일 위크와 함께 연 3회 개최될 예정이다.

ISOT는 본래 여름에 도쿄 빅사이트에서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도쿄와 동시 개최,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로 열리는 문구&사무용품 무역 전시회였으나 많은 출전사와 참관객의 요구로 다가오는 2020년 1월과 9월, 제1회 개최를 확정 지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위크 도쿄 [1월]에서는 ISOT ‘문구 LOVERS’ 컬렉션’이 처음으로 기획되어, ISOT 문구 어워드의 심사위원들이 직접 셀렉트한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라이프스타일 위크 도쿄 [1월]에서는 일본 국내 업체뿐만 아니라 전 세계 35개국/지역에서 출전하는 참가사들이 선보이는 신제품과 프랑스, 태국, 우간다, 방글라데시 등 여러 국가/지역의 특색을 보여주는 1만2천개 이상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다가오는 전시회에는 중국, 한국, 방글라데시, 태국의 국가관이 구성될 예정으로 각 국가의 특색 있는 제품들을 한곳에서 모아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전시회장을 둘러보기만 해도 전 세계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위크 도쿄 [1월]에 방문하면 제품 라인업을 늘릴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1인 가구가 늘면서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최근, 가구, 식기 등은 물론 가전 제품, 조명 등의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매입하기에 라이프스타일 위크 도쿄 [1월]은 최적의 장소를 제공한다. 

또한 각 출전사 부스에는 비즈니스 상담을 위해 데스크와 의자가 따로 마련되어 있으므로 언제든지 원하는 상품에 대한 상담/현장 발주가 가능하다.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전시회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해 출전 업체와 출품 리스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주목할 말한 것은 단연 ‘Made-in-Japan’ 제품이다. 퀄리티 좋기로 명성이 자자한 ‘Made-in-Japan’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소싱하기 위해서는 라이프스타일 위크를 방문하는 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 실제로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일본 제품을 소싱하기 위해 매년 전시회를 방문, 현장에서 수많은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된다. 

다가오는 전시회에서는 일본의 친환경/지속 가능한 제품과 고급 디자인 제품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니 일본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새롭고 독특한 제품을 찾고 있다면 전시회에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라이프스타일 위크 도쿄 1월 은 일본 최대 규모의 코스메틱 무역 전시회인 코스메 도쿄와도 동시 개최된다. 코스메 도쿄와 함께 OEM, Private Label, 원료, 패키징 전문 무역 전시회인 코스메 테크와 뷰티&건강 식품/음료 전문 전시회인 이너뷰티도 같은 전시회장에서 개최되니 라이프스타일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뷰티 관련 제품도 확인해 보길 바란다.

김정대 기자  jigadabi@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역사(1900년대)12월11일
오늘의역사(1900년대)12월11일
12월 11일 수요일 국회 세미나 일정
12월 11일 수요일 국회 세미나 일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