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참여자... 우수 중소기업 탐방 실시경기도일자리재단-IBK기업은행, 취업브리지 사업 참여... 33명과 도내 우수 기업 탐방
  • 박세환
  • 승인 2019.12.02 15:30
  • 댓글 0
뽀로로, 타요 등 제작한 ㈜아이코닉스 방문 우수중소기업 탐방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29일 IBK기업은행과 함께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참여자 33명의 우수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도내 대학생들에게 전공과정 5개월과 기업 현장실습 5개월을 제공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사업으로, 현재 도내 6개 대학 3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탐방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코닉스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으로 출판, 완구, 음악, 공연, 테마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캐릭터 산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 및 ‘콘텐츠 기업의 인재상과 역량’에 대한 강연을 수강했으며, ㈜아이코닉스를 방문해 업무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채용 조건을 확인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일자리재단 문진영 대표이사는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그 이름처럼 대학생과 기업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이번 현장탐방과 같은 대외협력을 확대해 경기도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세환  pww123@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역사(1900년대)12월11일
오늘의역사(1900년대)12월11일
12월 11일 수요일 국회 세미나 일정
12월 11일 수요일 국회 세미나 일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