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18일 글로벌 항공특송사 UPS의 시드니-인천(경유)-앵커리지 화물노선에 대해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1907년에 설립된 UPS는 미국 애틀랜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 220여개 국가 및 지역에 걸쳐 600대의 항공기와 전세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인천공항에서 주당 70편의 항공편을 운항하며 아시아와 세계 다른 지역 공항을 연결하고 있다.
18일부터 주 3회 운항 예정인 시드니-인천-앵커리지 화물노선은 전 세계 화물기의 운항 축소 추이, 인천공항 취항 화물 노선 수의 정체에도 불구하고 새로이 취항하는 노선이다.
또한 홍콩, 푸동 등 경쟁공항에 비해 취약했던 오세아니아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오세아니아-동북아-미주를 잇는 환태평양 화물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 이 노선은 현재 인천공항의 유일한 호주발 화물노선이다.
인천공항은 이번 신규 화물노선 취항으로 인해 호주산 의약품, 배터리 제조용 광물류(리튬, 코발트) 등의 특수화물을 포함해 호주발-인천행 물동량(수입)이 연간 약 1천400톤 늘어나고 연간 운항횟수는 약 156회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공사 미래사업추진실 임병기 실장은 “이번 UPS의 신규 화물노선 운항을 계기로 호주발 인천 경유 미주행 환적화물은 약 280톤 신규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은 화물항공사의 신규노선 취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차별화된 인센티브 제도를 개발하는 등 인천공항 화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