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서울숲공원,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사회단체부문 경찰청장상 수상서울그린트러스트의 서울숲 운영조직 서울숲컨서번시... 범죄율 제로의 안심 공원 서울숲
  • 박세환
  • 승인 2019.11.09 16:01
  • 댓글 0
서울숲컨서번시가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사회단체부문 대상 경찰청장상을 수상하고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숲공원은 6일 24시간 순찰, 노후 안전시설물 교체, 성동경찰서와의 긴밀한 협업 등을 통해 범죄제로화를 달성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경찰청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숲공원은 재단법인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서울시와의 위탁계약을 통해 운영하는 민간위탁공원으로 서울그린트러스트의 서울숲 운영조직 ‘서울숲컨서번시’는 사회단체 부문 대상 경찰청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서울숲공원은 안전관리팀의 조직과 순찰 강화로 월 평균 150건 이상의 안전 관련 계도, CCTV 및 LED조명 등 안전 관련 시설물의 전수 점검 후 노후 시설물 교체, 상황별 대응 매뉴얼을 통한 신속한 상황 대처로 미아발생 월 평균 4건 중 미발견 0건, 자살 의심자 미연 방지 등 범죄율제로를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인근 성동경찰서, 광진소방서, 성동구청 등과 긴밀한 협업을 통한 범죄의 예방과 신속 대응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2018년 성동경찰서와 MOU를 체결해 15만평의 공원 내에서의 신고 위치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112 신고위치 표지판을 8개소에 설치하였다.

서울숲공원은 주로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은 서울숲에서 미아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성동경찰서와 함께 사전지문등록 및 이름표 달기 등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한 미아 발생 시 5분 간격의 안내방송과 직원 현장 수색, 실시간 보고체계 확립 등, 미아 발생 대응 매뉴얼을 정착시켜 장기 미아 발생 0건을 달성하는 등 ‘범죄율제로 공원’이라는 눈에 보이는 실적을 만들어 내고 있다.

서울숲컨서번시는 2003년부터 2015년까지 시민중심의 서울숲공원 프로그램 운영해온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축적해 온 전문성을 기반으로 2016년 11월부터 서울숲공원을 경영하고 있다.

 서울숲컨서번시는 녹지·시설의 유지관리 및 이용프로그램의 기획·운영, 마케팅, 시민들과의 소통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박세환  pww123@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역사(1900년대)11월22일
오늘의역사(1900년대)11월22일
11월 22일 금요일 국회 세미나 일정
11월 22일 금요일 국회 세미나 일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