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 기업 육성사업인 NRP 4기 선정기업 ㈜이너테인먼트... 미래 기술 분야 우수상 수상

국내 최초 VR 라이브 팬미팅 앱(APP) 바스타라이브VR, 연말까지 국내인기 아이돌 5개 그룹 VR 팬미팅 추가 진행 예정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경기도 VR/AR산업 육성사업 ‘NRP’ 4기 기업인 ㈜이너테인먼트가 올해 6회를 맞이한 ‘2019 KT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 이하 KT 파트너스 데이)’ 어워드에서 미래 기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9일 개최한 KT 파트너스 데이는 KT와 협력사가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다. 협력사들의 우수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뿐 아니라 ‘파트너 어워드 2019’를 개최하여 ▲미래 기술 ▲SW개발 ▲신사업 등 7개 분야의 10개사를 시상했다.

미래 기술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이너테인먼트는 신예 스타 홍보플랫폼 ‘바스타바스타’ 앱 서비스를 개발하고 서비스한 엔텐터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올해 KT와 협력하여 국내 최초 VR(Virtual Realily) 팬미팅 서비스인 ‘바스타라이브VR’를 개발했다.

바스타라이브VR은 사용자가 가상공간에서 스타를 만나 대화, 게임, 공연 등 다양한 유형의 팬미팅을 실시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앱 내 중계방 기능을 통해 VR 팬미팅을 실시간 영상으로 다른 사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현재 국내 아이돌 ‘베리굿’, ‘머스트비’, ‘핑크판타지’ 등 다섯 그룹의 VR 팬미팅을 개발했다.

이날 협력사와 KT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너테인먼트는 바스타라이브VR을 성공적으로 시연하였고, 향후 기술 고도화 계획과 운영 방향성에 대해 발표하여 기대를 모았다.

이너테인먼트 정석환 프로젝트 담당자는 “바스타라이브VR은 앞으로 출시될 HMD(Head Mounted Display)와 5G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수많은 K-pop 아이돌 팬들에게 더욱 실감 나는 VR 팬미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연말까지 약 5개 팀 이상의 새로운 그룹 VR 팬미팅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