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인천공항공사 10년 연속 지속가능성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 국토교통부문 지속가능성지수 1위 기업
  • 박세환
  • 승인 2019.10.23 16:38
  • 댓글 0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1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국토교통부문 지속가능성지수(KSI) 1위 기업으로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성지수(KSI)는 한국표준협회와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발표하는 지수로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 및 지속가능성에 대해 소비자, 협력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측정된다.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준으로 하며 국내 최다 표본을 통해 도출되는 지수라는 면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수상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지속가능성지수(KSI)에서 10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국내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명예의 전당에 올랐으며, 갈수록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는 지속가능경영부문에서 선도적 지위가 있음을 인정받았다.

한편, 지난 9월 6일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 대국민, 글로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해 연간 100여 건이 넘는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 국민의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공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 10월 1일에는 ‘투명·윤리경영 선포식’을 열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공개 △참여 △토론이라는 3대 투명경영 원칙에 입각해 자회사, 협력사, 지역주민, 국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두터운 상호신뢰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함께 더 멀리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올해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공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10년 연속으로 지속가능성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의 좋은 표본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국민과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박세환  pww123@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기도자페어 이벤트 다양 탤런트 박하선... 플로리스트 문정원 등 참여
경기도자페어 이벤트 다양 탤런트 박하선... 플로리스트 문정원 등 참여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제3차 시군장애인체육회... 시군장애인체육회 워크숍 개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제3차 시군장애인체육회... 시군장애인체육회 워크숍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