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기연구원 제1회 도도한 연구 아이디어... 공모전 오디션 성황리에 종료도민을 위한, 도민이 참여하는 연구로 경기도 경쟁력 강화하고 발전방안 모색
  • 김경선
  • 승인 2019.10.09 18:03
  • 댓글 0
경기연구원 제1회 도도한 연구 아이디어 공모전 오디션 성황리에 종료받게 됐다

경기연구원이 주최한 '제1회 GRI 도도한 연구 아이디어 공모전' 정책 아이디어 부문 오디션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도민을 위한, 도민이 참여하는 연구’를 의미하는 'GRI 도도한 연구 아이디어 공모전'은 현장에서 발굴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경기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목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경기연구원은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9일까지 정책 아이디어와 연구과제 분야로 구분하여 공모했으며, 이 중 정책 아이디어 부문 1차 서류심사 결과 우수작 10건에 대한 현장 오디션과 시상식을 지난 2일 개최했다.

현장에서는 각 팀이 오디션 형태로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고, 이에 대하여 심사위원과 청중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심사위원은 경기시민연구소, 경기시민포럼 등의 시민단체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경기복지재단 등 경기도 유관기관 내외부 전문가 2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신성, 공익성, 현장성, 발표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시행했다.

심사 결과 대상은 ‘지역화폐를 활용한 경기 청소년 공익 참여 활동지원’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작 3편은 ▲긴급차량 사이렌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를 높여 긴급차량에 대한 양보를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반려식물을 활용해 시민들의 고독사를 예방하는 아이디어 ▲범죄로부터 시민들의 안전한 대피경로를 안내해 주는 위기 긴급대피 매핑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경기연구원 관계자는 “도도한 연구 대상작은 경기도 민선7기의 핵심사업인 지역화폐에 관련된 아이디어로,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지역화폐를 통해 활성화하자는 내용으로 사회적 의미가 크다”고 의의를 밝히며, “대상을 비롯한 수상작에 대한 아이디어는 추가 연구가 필요한 경우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실현을 위해 경기도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경선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어르신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행사 동참'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어르신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행사 동참'
역사인물·문화유산 체험한 특별한 문화공연... 서오릉 가을애 성황리 종료
역사인물·문화유산 체험한 특별한 문화공연... 서오릉 가을애 성황리 종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