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한성백제박물관,전통놀이와 체험 가득...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온 가족이 함께 명절 연휴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행사 열려
  • 박세환
  • 승인 2019.09.10 17:17
  • 댓글 0

한성백제박물관(관장 김기섭)은 민족의 큰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다양한 전통놀이와 문화체험을 하며 연휴를 즐겁게 보내도록 큰잔치 행사를 마련했다. 

본 행사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광장, 로비, 강당에서 각각 진행된다. 행사는 체험마당, 놀이마당, 공연마당으로 구성하였으며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체험마당'에서는 전통 탈목걸이 만들기, 한성백제박물관 캐릭터 문양으로 뱃지 만들기, 떡메치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박물관 풍납토성 성벽 전사벽을 배경으로 백제의 왕족과 군사 옷을 입고 사진을 찍는 포토존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시간여행하는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놀이마당'에서는 활쏘기, 돼지씨름, 제기차기, 윷놀이, 콩주머니 던지기 등의 놀이를 통해 가족 단위로 다양한 전통놀이 경연을 펼칠 수 있다.

'공연마당'에서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매 시 정각부터 30분간 박물관 광장에서 사물놀이 한마당 공연이 펼쳐지므로 관람객과 놀이패가 자유롭게 어울려 신명나게 흥을 즐길 수 있다. 

행사에 대한 문의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http://baekjemuseum.seoul.go.kr)을 참조하거나, 교육홍보과(02-2152-5846)로 문의한다.

박세환  pww123@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상북도- 한영 문화접근성 커뮤니티 댄스 ... 공동 워크숍
경상북도- 한영 문화접근성 커뮤니티 댄스 ... 공동 워크숍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음악극 정조와 햄릿...  생사의 기로에 선 두 남자 격돌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음악극 정조와 햄릿... 생사의 기로에 선 두 남자 격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