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서울시 꿈새김판 새 단장 74년전 광복의 감격...오늘의 염원을 되새김“우리는 이겨냈고 또 이겨낼 것입니다”... 광복 당시 풀려난 독립운동가들과 시민들이 기쁨을 누리는 사진
  • 박세환
  • 승인 2019.08.12 18:08
  • 댓글 0
서울광장, 시민청에서 나라사랑 캠페인 등 시민과 함께하는 기념행사도 진행한다

서울시는 광복 직후 형무소에서 풀려난 애국지사들과 시민들이 거리로 나와 환호하던 감격의 순간을 통해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되새기고자 서울광장 꿈새김판을 11일 새롭게 단장했다.

‘우리는 이겨냈고, 또 이겨낼 것입니다’ 라는 문구를 담은 광복 제74주년 꿈새김판은 74년 전 민족의 염원으로 독립을 이루어낸 것처럼 시민 모두가 화합하여 현 시대의 난관을 극복하고자 하는 오늘의 염원을 담았다.

특히, 최근 불거지고 있는 한·일간 경제·외교적 분쟁 등 광복 이후에도 남아있는 갈등을 전 시민들과 지혜롭게 극복하자는 염원을 담아 이번 꿈새김판을 기획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달 26일 직원정례조례시, 시민 90명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국가 영상을 표출한 바 있다. 이 애국가 영상은 시민 모두가 애국의 주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직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서울시는 제74주년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제74주년 광복절기념 타종행사’(8.15, 보신각), ‘서울시향 광복74주년 기념음악회’(8.15, 세종문화회관)를 라이브서울을 통해 생중계한다.

시민청에서도 광복 기념 공연과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8.15 광복을 채색하다, 무궁화 엽서쓰기 행사와 함께 쌀로 만든 찰흙과 종이 접기로 만든 무궁화를 사용하여 커다란 태극기를 꾸미는 행사 또한 진행된다. 

여성 국악인들로 구성된 ‘니나노언니들’의 한국무용과 전통 악기를 현 시대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공연과 통기타 듀오인 ‘ck밴드’의 독립운동 영웅들의 희생을 기리는 공연이 개최된다.

온라인 매체에서도 시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민들이 국산품 사용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13일부터 서울시 대표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서 국산품 애용 인증 캠페인 ‘#나라사랑최애템(가제)’을 진행한다.

또한, 캐릭터(해치)가 광화문광장, 서대문형무소, 독립문 등 광복절과 관련하여 의미가 있는 장소에서 시민들과 인증 사진 촬영을 하거나 함께 태극기 만세행렬을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 확산할 예정이다.
 

박세환  pww123@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유럽 크리스마스 서울에서' 서울식물원 윈터가든 축제... 온실 열대난 30여 종 전시
'유럽 크리스마스 서울에서' 서울식물원 윈터가든 축제... 온실 열대난 30여 종 전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수능 이후 고3캠프 운영...  만든 과일청과 샌드위치 기부 나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수능 이후 고3캠프 운영... 만든 과일청과 샌드위치 기부 나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