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서울상상나라 어린이날 무료 가족체험 축제별별 동물 자동차, 반짝 마음 조각가 등 총 12종 무료 운영
  • 이경석
  • 승인 2019.04.30 22:28
  • 댓글 0

서울상상나라(광진구 능동)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5월 1일(수)부터 5월 5일(일)까지 ‘서울상상나라로 5구5구! 페스티벌’ 축제 행사를 다양하게 펼친다.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일자별 다른 내용으로 풍성하게 열리는데, 1일(수)은 ‘별별 동물 자동차’, 2일(목)은 ‘가족 액자 꽃이 피었습니다’, 3일(금)은 ‘반짝 반짝 마음 조각가’ 그리고 4일(토)에는 ‘미아방지 하트 목걸이’ 만들기 프로그램이 지하1층 창의놀이실에서 종일 펼쳐진다.

특히, 5월 5일(일) 어린이날에는 총 8종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날인만큼 선물 같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우선 서울상상나라 정문 앞마당에서는 ‘두둥실 꿈꾸는 버블쇼’ 가 열려 어린이들에게 신기한 비눗방울의 세계를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고(낮 12시, 오후 1시), 어린이들은 삐에로가 만들어준 ‘풍선 아트 선물’을 받고, 귀여운 동물 문양의 ‘페이스 페인팅’을 할 수 있다.(오전 10시~오후 5시).

1층 로비에서는 4일(토)과 5일(일) 오후 3시에  ‘상상이와 떠나는 상상 콘서트’가 개최된다. 체험 전시 내용을 연결해서 특별히 기획한공연으로 피아노, 바이올린, 바순, 호른 4중주의 합주 실내악이다. 

다양한 동물 모습으로 꾸민 ‘풍경 망원경 만들기’ (지하1층 로비)와흔들어서 소리를 낼 수 있는 ‘딸랑딸랑 꼬마 북’(지하1층 영유아 놀이실)은 서울상상나라 입장권 소지자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서울상상나라는 지난 3월 상설전시(자연놀이)를 새로운 ‘별별 동물 퍼즐’ 주제로 교체했으며, 이와 관련해 ‘큐레이터가 들려주는 별별 동물 이야기’를 5월 1일, 4일, 5일(3일간) 오전 11시와 오후 2시(2회)에 1층 전시장에서 진행한다.(선착순 10가족)

한편, 어린이날 주간(5/1~5/5) 서울상상나라를 관람하는 선착순 5천명 어린이에게 종합장과 위생용품을 선물로 제공하며, 5월 1일부터 서울상상나라 연간회원에 신규로 가입하는 가족(선착순 500가족)에게 회원가입 기념선물(어린이용 생활용품)을 제공한다.
 
서울상상나라는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환경 유지를 위해 하루 2,500명으로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므로 사전에 홈페이지(www.seoulchildrensmuseum.org)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이미숙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서울상상나라가 어린이날을 맞이해 다채롭게 준비한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해 행복한 시간을 만들고, 선물과 같은 이색 체험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석  kjy2017@mediadaily.kr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WRC 시즌 우승 달성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WRC 시즌 우승 달성
인천문예회관 커피콘서트 시즌권 판매
인천문예회관 커피콘서트 시즌권 판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