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사각 봄이 오는 소리, 청년예술가들과 함께하는 축제 개최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5월4~ 5일  2일간 잠실한강공원'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입주 청년예술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 공연 등 1주년 페스티벌'사각사각 봄이 오는 소리'를 개최한.”고 밝혔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2018년 4월 잠실한강공원에 개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18개의 컨테이너와 야외무대, 캐노피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뮤지컬, 인디음악, 아카펠라, 국악, 연극, 공예, 그림책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예술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공간이다. 

이번 축제 '사각사각 봄이 오는 소리'는 잠실한강공원 내 '사각사각 플레이스' 개장 1주년을 맞이하여 입주한 청년예술가, 지역주민, 예술동호회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진행되는 축제로 전시·공연·예술체험·아트마켓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각사각 봄이 오는 소리는 '예술로 가족과 봄을 그리다'라는  슬로건으로 ‘가족’과 ‘봄’ 테마의 가족 소원의 벽, 예술해 봄,봄 아트마켓, 가족과 봄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가족 소원의 벽은 입주 청년예술가들이 그 동안 작업한 사진, 영상, 포스터 등의 작품에 참여한 시민들이 각자의 희망을 적고 소원을 기원하는프로그램이다. 

또한, 예술해 봄은 입주 청년예술가들이 주도하여 스튜디오와 야외를 활용한 △물레체험 △컬러링엽서제작 △페이퍼토이만들기 △동물클레이 △영화관람 등이 진행된다.  

예술해 봄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축제 당일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참여자 당 3개 프로그램까지 무료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 별로 15~30분 정도 소요된다. 

봄 아트마켓은 입주 청년예술가와 디저트, 가죽공방을 운영하는 지역예술가들이 참여하여 독특하고 다양한 예술품을 전시 및 판매도 진행한다.

그리고 공연프로그램 [가족과 봄 콘서트]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클래식‧연극‧아카펠라‧가요‧크로스오버‧국악‧영화음악 등의 다양한 장르 공연으로 여유로운 주말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방문객 편의를 위한 푸드트럭, 페이스페인팅, 풍선 등 다양한 선물 제공 등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